본문 바로가기

결핵이 아닌 자신을 제거하는 방법

폐결핵은 폐가 결핵균에 감염되었기 때문에 매우 심각한 질병입니다.  본격적으로  결핵이 아닌 자신을 제거하는 방법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결핵이 아닌 자신을 제거하는 방법

 

폐결핵은 전염성이 있으므로 폐결핵의 출현을 예방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바로확인] 결핵이 아닌 자신을 어떻게 배제할 수 있을까요?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결핵이 아닌 것을 어떻게 배제하나

 

결핵이 있는지 판단하려면 결핵과 비슷한 증상이 있는지 관찰해야 합니다

1. 기침

 

기침은 결핵이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감기나 기관지염으로 착각해 오진하기 쉽습니다.

 

3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의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기침은 비교적 흔한 결핵 증상이며 일반적으로 가벼운 기침, 마른 기침 또는 소량의 점액 가래입니다.

 

흉모에 염증이 생기면 흉통이 생길 수 있고 기침과 함께 심해질 수 있어요.

 

2. 객담

 

객담은 기침 후에 많이 발생하며, 경미한 폐결핵 환자는 마른기침이나 소량의 점액 가래를 기침하며, 세균 감염이 2차적으로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점액 농성 가래를 기침하며, 일부 환자는 다양한 정도의 객혈이나 가래에 피가 섞여 나옵니다.

 

3. 각혈

 

환자분께서 폐결핵이 생긴 후 빠른 시일 내에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으면 폐 모세혈관벽에 영향을 받아 괴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래에 핏발이 서 있을 수도 있고, 큰 혈관에 잘못 연결되었을 때도 명백한 객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객혈은 주로 가래에 핏줄과 작은 혈전이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4. 고열

 

폐결핵 환자는 대부분 중열과 고열을 동반하며 흉통 및 다양한 정도의 호흡곤란을 동반합니다.

 

폐결핵 환자의 초기 단계에서 장기간 미열이 발생할 수 있으며, 대개 오후와 저녁에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폐결핵 환자는 식욕 부진, 체중 감소, 피로 및 무기력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어요.

 

 

결핵이 아닌 자신을 제거하는 방법 관련 건강 디테일 소견 드렸습니다.

 

폐결핵의 증상과 징후로는 기침, 가래, 객혈, 고열 등이 있어요.

 

 

🤠 알면좋은 한가지 🤠

 

AI전문의가 밝히는 여성암검진【必 총정리】바로보기

 

전문의가 밝히는 꼭 필요한 여자건강검진 TOP5 추가항목

꼭 필요한 여자건강검진 5가지 항목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유방암은 몇세부터, 자궁암은 몇세부터 국가 건강검진 하는지 아세요 ? 국가에서 지정한 6대 암 검진만 믿지 말고, 부족하면

winterheal.tistory.com

결핵이 아닌 자신을 제거하는 방법

결핵이  결핵이

결핵이  아닌

결핵이  자신을

 

 

정리해드린 내용은 결핵이 아닌 자신을 제거하는 방법 관련입니다. 위 내용들이 필요한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